제목 빨래
기간 2021-03-19 ~ 2021-03-21
시간 금 7:30PM 토·일 3PM 6PM
장소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가격 R석 40,000원 S석 30,000원
관람등급 8세 이상
문의 02-3472-1420
예매처 예술의전당, 인터파크

무더운 한여름 밤, 잠 못 이루는 여인들이 함께 모여 빨래를 한다. 노동은 어느 순간 놀이의 모습과 겹쳐지며, 씻어내고 말리는 행위는 정화의 의식으로 이어진다. 남정호 예술감독의 대표 레퍼토리인 <빨래>는 안무가 고유의 시각으로 노동과 연대감, 그리고 공동체 의식을 깊게 조명한다.

초연 후 프랑스와 러시아 등 세계 곳곳에서 공연을 선보이며 “다양한 의미를 지닌 장면 배치는 평범한 빨래의 과정을 고결한 장면으로 승화시켰다”(러시아 Kommersant Daily)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021년 국립현대무용단에서 다시 만나는 이번 <빨래>는 유연하며 강한 힘을 가진 개성적인 무용수들과 함께 새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안무
남정호
남정호 Nam Jeongho

남정호는 1980년 프랑스에서 장-고당 무용단(Cie Jean-Gaudin) 단원으로 활동했으며, 귀국 후 부산 경성대학교 무용학과 교수를 지내면서 현대무용단 줌(Zoom)을 창단해 활발한 창작 활동을 펼쳤다. 당시 기존 틀을 벗어난 남정호의 춤은 미국 스타일 위주였던 한국 현대무용에 새로운 길을 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1996년에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이 설립된 이후에는 창작과 교수로 위촉되어 2018년에 정년퇴임하기까지 국내 현대무용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했다. 독창적인 안무가이자 무용수로 무대를 지키는 것을 넘어, 교육자로서 후학을 양성하며 한국 현대무용의 지속적 발전을 추동했다.

출연진/제작진
안무남정호
조안무 이소영
출연·움직임연구 구은혜 박유라 이소영 정서윤 홍지현
탈춤(초청아티스트) 박인선
드라마투르그 김희옥
작곡·음악 박성선
조명디자인 류백희
무대디자인 신승렬
의상디자인 김경인
제작무대감독 김지명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