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NCDC_2022시즌_공연안내헤더_B.jpg
겨울 나그네: 시간에게,

Winterreise: Dear Time,

Winterreise: Dear Time, 겨울 나그네: 시간에게,
제목 Winterreise: Dear Time, 겨울 나그네: 시간에게,
기간 2022-12-09 ~ 2022-12-11
시간 금 7:30PM 토·일 4PM
장소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가격 30,000원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시간 60분
문의 02-3472-1420

계절의 심상을 담은 섬세한 선율에 몸짓으로 녹아드는 삶의 기억들 음악과 춤으로 '겨울 나그네'를 만나는 초겨울의 무대. 오랜 시간 춤과 함께 살아온 안무가 남정호의 춤을 통해 '겨울 나그네'를 듣는다.
슈베르트의 연가곡 ‘겨울 나그네’를 길벗 삼아 노년 무용가의 몸에 축적된 삶의 역사와 시간성을 되돌아보는 무대 위의 편지.
뮐러의 시에 더해진 슈베르트의 음악처럼, 긴 세월 춤과 함께한 국립현대무용단 남정호 예술감독의 몸짓과 작곡가 최우정의 편곡이 만나 '겨울 나그네'의 새로운 변주를 이룬다.

겨울 나그네 포스터



안무

남정호

남정호 Nam Jeongho

국립현대무용단 단장 겸 예술감독. 남정호는 1980년 프랑스에서 장-고당 무용단(Cie Jean-Gaudin) 단원으로 활동했으며, 귀국 후 부산 경성대학교 무용학과 교수를 지내면서 현대무용단 줌(Zoom)을 창단해 활발한 창작 활동을 펼쳤다. 당시 기존 틀을 벗어난 남정호의 춤은 미국 스타일 위주였던 한국 현대무용에 새로운 길을 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1996년에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이 설립된 이후에는 창작과 교수로 위촉되어 2018년에 정년퇴임하기까지 국내 안무가 양성에 기여함과 동시에 무대를 지키며 한국 현대무용의 지속적 발전을 이끌고 있다.

제작진
안무·출연 남정호
음악감독 최우정
피아노 윤호근
아코디언 김소미
베이스 한혜열
어린이출연자 김조이
드라마투르그 신빛나리
아웃사이드아이 장수미
움직임연구 홍지현
무대디자인 김종석
조명디자인 김건영
의상디자인 김경인
무대감독 이도엽
맨위로 이동